나눔이 있는 오름직한 동산

taeppo.egloos.com

포토로그



2013/06/07 13:56

거리로 나온 넷 우익에 관련한 기사 독서 나눔

요즘 <거리로 나온 넷우익>을 정말 재미있게 읽고 있는데, 시사인에 '일베'랑 연관지어서 기사도 떳네요. 대충 이거만 읽어봐도 거의 책읽은 느낌이 나는 듯요. 

이 책은 넷우익(일본에서 우익적 성향을 지닌 네티즌)을 바탕으로 형성된 재일특권을 용납하지 않는 시민모임(재특회)를 다루고 있습니다. 책 읽으면서 참 많은 국내의 유사단체들이 생각났어요. 안티기독교 운동도, 다음 아고라나, 나는꼼수다, 일베, 오유, 이글루스 , 에스더 구국기도운동본부, 타진요, 박성업, 환빠 등등. 물론 당연하지만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지금 언급한 단체나 게시판은 그 성향이 완전 정반대인 것도 있지요. 행동방식도 다르구요. 절대 똑같이 취급할 수 없습니다.(저 역시 저기서 외부인이 아닙니다) 하지만 하나의 공통점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인터넷'이라는 겁니다. 재특회의 이야기를 읽다보면 일베 뿐 아니라 그 외에 다른 단체들의 일부 모습이 슬쩍슬쩍 지나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교집합적인 부분이 있다는 이야기죠. 

"평소에 ( )에 별관심이 없다가 인터넷을 통해 '진실'을 알게되었고, 참을 수 없는 분노와 함께 행동하게되었다."

저 괄호에 무엇을 집어넣느냐만 다르지 상당히 비슷한 부분이 많아요. 일상 스트레스를 존재도 불확실한 적을 만들어 무조건적으로 공격해서 풀고.... '진실'(정확히 말하자면 내가 믿고싶어하는 진실)은 인터넷 안에 있고, 기성 자료는 권력자가 만들어낸 왜곡되고 거짓된 정보다라고 믿는 것도 그렇구요.

세부적인 이야기는 언제 또 기회가 있으면 하고...

http://www.sisainlive.com/news/articleView.html?idxno=16592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알 림

주인장?
블로그 소개
링크는 자유지만
덧글은 꼭 남겨주세요^^
------------------------

휴대폰:
010-4729-2793
이메일/MSN:
taeppo@hananet.net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