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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6/29 23:55

<투하트2 - Xrated> 올 클리어 애니 나눔

- 한달을 넘게 끌고 왔던(중간에 기말고사가 있어서;) <투하트2>를 모두 완료했습니다. 배드엔딩(?)까지 해야지 코노미가 위와 같이 축하해주더군요; 아무튼 처음으로 제대로 한 미연시계 게임인데다 제가 게임자체를 거의 안하던 사람이라던 걸 생각하면 올클리어한 자신이 자랑스럽습니다(엥?).

- 뭐, 사실 게임이라하긴 민망하죠. 비주얼노벨이니 그냥 소설인거죠. 단, 독자의 선택에 따라 결말이 달라지는 소설정도이려나요?





아래는 네타 가득!






- 클리어한 순서는 마나카 -> 유마 -> 카린 -> 히메유리 자매 -> 유우키 -> 루시 -> 타마키 -> 사사라 -> 코노미 -> 유우지(-_-;;). 사실 마나카를 제외하면 약간은 제 취향 아닌 순서대로 클리어 했습니다. 가장 취향인 캐릭터를 마지막에 두는 식이죠. 사사라가 가장 흥미진진하다길래 마지막에 클리어하려 했으나 그래도 메인 히로인을 최후로 두고 싶어서 코노미를 끝에 두었습니다. 사사라 루트가 워낙 길다보니 코노미는 상대적으로 뭔가 후딱 지나간ㅠㅠ

- 개인적으로는 가장 먼저 플레이한 마나카를 가장 좋아합니다. 캐릭터도 가장 좋아하는 스타일인데다가 성우분 목소리도 장난이 아니고, 무엇보다 에필로그가 굉장히 긴 편인데 그 때 스토리가 매우 감동적이었기 때문이죠. 특히 애써 만들어 놓은 바코드가 모두 뜯기고, 억지로 젤린가 사탕인가 먹을 때 너무 가슴 아팠어요ㅠㅠ 그리고 가장 먼저 본 엔딩인 만큼 길게 플레이했었죠. 엔딩곡 나올 때 가슴이 짠하던~* 가장 좋아하며 또 순수함을 가진, 보호본능을 마구 자극시키는 캐릭터인 만큼 H씬이 가장 보기 싫었기도 했습니다. 순애보로 가던 이야기가 한순간 야설로 바뀐 순간의 당황스러움이란;;; 더구나 타카아키 이 녀석 '온나가 니갓떼루' 어쩌고 하더니? 이런 에-치!!! 스케베!!! 헨따이!!!!!

- 캐릭터들마다 당연히 성격도 다른만큼 플레이어에게 주는 즐거움이 다릅니다. 사실 소꿉친구인 타마키와 코노미는 이야기로만 따지면 그렇게 깊이 있는 전개는 아닙니다. 히메유리 자매루트도 재미있긴 하지만 자매끼리의 이야기에 주인공이 관람자로서 추가된 정도일까나요? 루시이야기는 감동적이긴 하지만 다소 황당한면이 있고(그게 또 매력이겠지만), 유우키는 뭐 그냥 히든 캐릭터; 마지막에 반전나올때는 좀 긴장했었지만;;; 카린은 패스~

유마와 사사라 루트는 졸업을 앞두고 홀로서기를 준비해야하는 저이기에 너무나도 와닿았던 스토리였습니다. 청소년기, 아니 성인이 되어서라도 겪어야 하는 '성장'을 다루고 있었지요. 둘의 성격은 전혀 다르지만 '부모(혹은 익숙한 길)의 품을 벗어나 독립된 자신'으로 서기 시작할 때, 그 불안함을 극복하는 내면의 꿈틀거림이 잘 표현되었지요. 특히 사사라 루트때는 주인공 타카아키의 찌질함이 극에 달하는데 이 과정을 통해 주인공까지 성장합니다. 그들의 선택(옥상에서 뛰어내리거나 도피하거나)은 분명 치기어린 감이 있습니다. 그것이 부모에게 또다른 상처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현명한 선택은 아닐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그들은 자신의 길을 선택했지요. 실패를 하게 되더라도 그것은 부모로부터 독립하는, 다시 말하면 어른이 되는 것의 시작인 것이지요. 그렇기에 아름다운 겁니다. 물론 소설이나 게임이니까 미화된 면이 많이 있습니다만 실제 생활에서도 저렇게까지 극단적이진 않더라도 어른이 되기 위해 지나가야 할 코스란 건 분명히 있습니다.

- 비주얼노벨이 게임이라곤 하지만 실제 우리의 생활도 이와는 다르지 않다고 봅니다. 저도 타카아키의 상황이랑 비슷한 상황을 겪기도 했고, 그 때 중요한 건 '선택'이죠. 지금 내가 무슨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스토리는 전혀 다른 루트를 탑니다. 저의 선택 하나로 사사라나 마나카나 유마의 경우 인생이 확 달라질 수 있지 않습니까? 그 '성장'이라는 것도 못한채로 말이죠. 게임은 리셋할 수 있지만 인생은 한번으로 끝이니까요. 선택은 힘듭니다. 또 힘든만큼 삶 속의 선택하나하나가 소중한 것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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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Laphyr 2008/06/30 00:42 # 답글

    올클이라니 정말 대단하십니다...

    나는 미연시를 해도 올클한 경우는 카논 말고는 없었던 것 같은데 - 그것도 캐릭터 숫자가 적으니까 겨우 올클한거임 -.. 텍스트 양도 상당히 많은데 올클이라니!!
    나도 괜히 집에서 스타리그 보고 에어리언 영화 재방송보고 이러지 말고 미연시나 할껄!! 이라는 생각이 드는... =_=;;

    확실히 '잘 만들어진' 비주얼 노벨은 본문에서 언급한대로 현실과 연결되는 부분에서 가장 큰 매력이 느껴지는 것 같아. 투하트2가 이만큼 감동적으로 다가올 수 있는 것도 역시나 그런 사실적인 부분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고.

    사실 내가 이 게임을 추천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도 그거였어. 다른 유명한 미연시도 많지만, 어느정도 판타지 요소를 집어넣은 작품들이 많았거든. 그에 반해 투하트2는 무척 현실적이면서도 주인공에게 게임이 아닌 선택을 요구하는 그런 느낌이 있었으니까...

    올클 축하축하!!

    다음엔 뭐할거임?
  • 젠카 2008/06/30 01:18 #

    다음에 하게된다면... <클라나드>가 좀 끌림.
  • 에벤에셀 2008/07/02 03:48 #

    클라나드 초강추입지요! 반드시 하세요!
  • Skeith 2008/06/30 21:39 # 답글

    일단 저도 올클 축하요~! 미연시라는게 사실 계속 읽으면서 클릭,클릭,클릭 그리고 선택...이런 패턴일 것 같은데 올클 하신걸 보면 형 대단하십니다;
    저는 지금 우타와레루모노를 하고 있는데 아직도 다 깨지 못했다죠. 시작한게 작년인 것 같은데 말입니다...어익후;
  • 초보 2008/08/01 00:59 # 삭제 답글

    저도 투하트2 XRATED 하는중인데용
    올클이라니 힘드셨겠네요,,,
    시간 꽤나 걸릴듯한데,,, 저는 코노미,타마키 클리어하고
    마나카 도전중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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