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이 있는 오름직한 동산

taeppo.egloos.com

포토로그



2008/04/28 23:39

대순진리회 생활 나눔

오늘 학원가는길에 나를 붙드는 남녀 한쌍을 만났다. '매우 선한 인상이시네요. 요즘 고민이 많지 않으세요?'라고 했다. 사실 실제로 내 상태가 그랬기 때문에 그렇다고 대답했다. '잠깐 10분 정도 사이다라도 마시자'라고 해서 그들을 순순히 따라갔다. 이런 사람들을 처음 만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대체 무슨 말을 하나 싶은 호기심에 따라갔다.

사이다 값을 내가 내랜다. 그것도 무슨 선행을 쌓는 행위라나? 뭐, 자기들은 특별한 종교를 가진 건 아니고 공부하는 사람들이라고 했다. 이것저것 물어보길래 이것저것 대답했다. 내가 가진 기질이 매우 선하고, 전생에 덕을 많이 쌓고, 머리도 좋은데 병을 않다 돌아가신 조상님들의 정신이 아직 어디에도 안착을 못하고 내 주변에 맴돌고 있다고 했다. 그래서 지금 내가 힘들게 살고 있는 것이라고 한다. 조상들이 내게 기대고 있다면서... 잠시 시간을 내서 제사 비슷한 걸 딱 한번만 드리면 지금 가지고 있는 고통과 근심이 모두 해결되고 조상도 편히 안착할 수 있을 거라 했다. 그 말을 듣고 솔깃했다. 그러나 정성비 '20만원'을 내놓아야 한다고 하기에 그냥 그 속에서 나왔다. 우리집 주소를 가르쳐 준 건 좀 찝찝함으로 남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말도 안되는 말이지만 왜 솔깃했을까? 정말 갈뻔했고, 그 제사라는 것도 치룰뻔 했다. 집에와서 뒤져보니 그 사람들이 예전 '도를 아십니까?'부류의 대순진리회란다. 이런저런 이단이나 사이비에 관심도 많던 내가 거기에 넘어갈 뻔 했다는 것은 그만큼 내가 지금 많이 힘들다는 증거일지도 모르겠다. 사람들 눈에도 그렇게 보인다는 거고. 힘이 쭈욱 빠진다.

덧글

  • 2008/04/29 01:20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Laphyr 2008/04/29 12:48 # 답글

    음... 왠지 넘어가는 모습은 상상이 잘 안되는데?;
  • Skeith 2008/04/29 18:12 # 답글

    형 병욱입니다~링크했어요~그나저나...
    형 제대로 위험할 뻔 하셨다는 기분이 팍팍 듭니다;
    저 같은 경우는 몇 번 비스무리한 걸 당해본 적이 있어서[홍대 놀러갔다가...]이제는 뿌리치는 스킬도 좀 는 것 같네요.
  • 젠카 2008/04/30 01:05 # 답글

    비공개 님 / 감사합니다^_^

    Laphyr / 그러게... 그렇긴 한데 사람이 참 똑똑한 척해도 이런저런 것에 약한한 듯해...

    Skeith / 나도 여러번 당해봤지만 이번만큼은 무슨얘길하는가 들어보고 싶은마음이 있었지. 그러다 저렇게 된 거지만, 나름 느낀 것도 많았어.
  • 쭈쭌 2016/09/22 13:50 # 삭제 답글

    진짜 종교 대순진리회는 저렇게 인도하지않습니다 저희가족 단체가 대순진리회종교입니다 저도 다니구요 하지만 실제 도를아십니까는 대순진리회에서 일부에서 나와 돈을 벌고자하는 사람들이 사람의심리를 건들여 저렇게 하는겁니다 속지마세요 저희는 인도하지않습니다 저희는 몸에좋은 것도 많이 개발하고있구요 또한 판매도하고있습니다 여기서 몸이않좋으신분.척추가 휘신분 암이있었던분 모두 여기서 완쾨가 되셨습니다 저희할아버지도 작은아빠가 도인이시라 옆에서 좋다는건 받아다 드셨고 위암말기 수술도 못하시는데 작년까지 만살수있다고했는데 아직도 살아계십니다 절대 도를아십니까 따라가셔서 헛돈 쓰지마시구요 따라가지도 마십시오 저도 제종교가 대순진리회인데 서울에 두달간살았을때 따라갓었습니가 님처럼 호기심에 근데 정성드릴 술 그거도 저보고 사라는거였습니다 어이가없어서ㅋ정성비는 원래 내는거라 냇구요 근데 하다보니 저희가하는 주문.절 처음앤 똑같을줄알았는데 하다보니 아닌것도 많았고 틀린부분도 많았습니다 절대로 도를아십니까.고민(걱정)이많아보이시네요.가족중누가 안좋은분계시냐 그러면 따라가시지마세요!
  • ㅋㅋㅋ 2017/01/24 09:12 # 삭제 답글

    저것운 하나님의교회 전도방식입니다~~항삭같은 패턴이에요 조심하시길..
댓글 입력 영역



알 림

주인장?
블로그 소개
링크는 자유지만
덧글은 꼭 남겨주세요^^
------------------------

휴대폰:
010-4729-2793
이메일/MSN:
taeppo@hananet.net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